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민자의 삶은 대부분 정착하기 위해 고단한 삶을 겪게 되어 이들의 삶에는 애환이 깃들어 있습니다. 이 영화의 등장 인물들을 알아보고 윤여정씨가 수상한 아카데미 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명의 한 가족이 풀밭 위에 서 있는 사진

 

 

 

1. 이민자의 삶의 애환을 담은 영화

 

영화 '미나리'는 19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아칸소 시골로 이주한 재미교포 이씨 가족의 여정을 그린다. 아버지 제이콥(스티븐 연 분)은 이민자들에게 팔 한국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성공적인 농장을 꾸리는 꿈을 꾸는데,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 꿈을 현실로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엄마 모니카(한예리 분)는 처음에는 그들의 새로운 삶에 대해 망설이고, 특히 아들 데이비드(앨런 킴 분)가 심장병을 앓고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시골 농사의 어려움에 직면한 가족은 들판 한 가운데 트레일러에 정착합니다. 아이들과 가정을 돌보기 위해 모니카의 어머니인 순자(윤유정 분)가 그들과 함께 살게 됩니다. 순자의 도착은 특히 할머니의 전통적이지 않은 방식에 처음 실망한 데이비드에게 가족 역학에 기쁨과 도전을 모두 가져다 줍니다. 경제적 어려움, 문화적 차이, 개인적 갈등에 직면하면서 가족의 단합과 회복력의 순간을 찾기도 하고, 새로운 삶에 대한 서로 다른 견해를 마주하면서 제이콥과 모니카의 관계가 시험대에 오릅니다. 데이비드는 할머니 순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순자는 그들의 땅에 있는 개울 근처에서 자라는 회복력 있는 한국 약초인 "미나리"의 개념을 소개하고, 어려운 환경에서 견딜 수 있는 가족의 능력을 상징합니다. 영화는 정체성의 복잡성, 이민자의 경험, 아메리칸 드림의 추구를 탐구하며, 그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공동체에서 그들의 자리를 찾고, 궁극적으로 자신과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삶을 만들려는 가족의 결의를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가슴 아픈 순간들과 가슴 아픈 스토리텔링을 통해, "미나리"는 역경에 직면하여 자신의 뿌리를 끌어안는 데서 오는 가족, 사랑, 그리고 힘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포착합니다.

 

 

 

 

2. 등장 인물 소개

 

"미나리"는 리 아이작 정(Lee Isaac Chung)이 감독한 2020년 미국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1980년대 아칸소 시골에서 한국 이민자의 자녀로 성장한 정(Chung)의 반 자전적 이야기 입니다.  "미나리"에는 스티븐 연(Steven Yeun), 한예리(Han Ye-ri), 앨런 김(Alan Kim), 노엘 케이트 조(Noel Kate Cho), 윤유정(Yun Yu-jung), 윌 패튼(Will Patton)이 출연합니다.

제이콥은 단호하고 야심찬 이 가족의 아버지입니다. 그는 미국에서 성공적인 농장을 소유하기를 꿈꾸는 한국 출신의 이민자입니다. 제이콥은 근면하고 낙천적이지만, 그의 꿈을 향한 끈질긴 추구는 때때로 가족과의 관계, 특히 아내 모니카와의 관계에 부담을 줍니다. 그는 농장을 통해 가족의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헌신합니다. 모니카는 제이콥의 아내이자 데이빗과 앤의 엄마입니다. 그녀는 처음에 아칸소 시골로 이사하는 것을 꺼리면서 그들의 재정적 안정과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걱정을 표했습니다. 모니카는 실용적이고 실용적이며, 종종 그녀의 가족의 안녕에 대해 걱정합니다. 그녀는 제이콥의 꿈을 지지하지만 그녀의 가족의 안정과 안정을 원합니다. 데이비드는 제이콥과 모니카의 어린 아들입니다. 그는 세심한 감시가 필요하고 신체 활동을 제한하는 심장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는 호기심이 많고, 활기차고, 때로는 고집이 세요. 그는 할머니 순자와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건강 상태를 다루면서 성장의 도전을 헤쳐나갑니다. 순자는 모니카의 어머니이자 다윗의 할머니입니다. 그녀는 아칸소에서 이씨 가족과 함께 살기 위해 한국에서 이주합니다. 순자는 틀에 박히지 않고 장난기가 많고 유머 감각이 뛰어납니다. 그녀는 특히 처음에 그녀의 행동을 혼란스럽게 생각하는 데이비드에게 가족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줍니다. 순자의 독특한 관점과 탄력성은 가족 역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앤은 제이콥과 모니카의 큰 딸입니다. 그녀가 영화에서 조연으로 연기하는 동안, 그녀의 캐릭터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문화적 차이를 다루는 데 있어 이민자 아이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앤은 학교에서 괴롭힘을 경험하고, 그들의 새로운 공동체에 통합하려는 가족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이 인물들은 "미나리"의 심장부를 형성하며, 각각 가족의 역동성, 문화적 정체성, 그리고 미국의 이민자 경험에 대한 영화의 탐구에 기여합니다. 그들의 상호작용과 개인적인 여행을 통해, 영화는 그들의 삶의 복잡함과 그들이 가족 단위 안에서 발견하는 힘을 그립니다.

 

 

3. 배우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아카데미 상은 오스카(Oscars)상, 또는 오스카 시상식이라고도 많이 부릅니다. 오스카의 유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설’만 무성할 뿐이다. 다만, 트로피를 오스카라고 부르면서 오스카 시상식이란 명칭이 붙었다고 한다. 아카데미상 수상자에게는 높이 34㎝, 무게 3.8∼3.9㎏의 황금빛 남성 나상(裸像) 트로피를 준다. 이 트로피는 남성이 가슴 높이까지 오는 장검을 두 손으로 잡고 있는 모양인데, 이 트로피를 ‘오스카’라고 부른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스카 상과 아카데미 상은 같은 의미로 보면 됩니다. 영화 "미나리"에서 여배우 윤유정은 모니카의 어머니이자 데이비드의 할머니인 캐릭터 순자를 연기했습니다. 순자는 영화의 중심 인물로 유머, 따뜻함, 그리고 이씨 가족에게 영향력을 줍니다. 손주와 화투를 치는 모습, 손주와 함께 미나리 밭을 찾아내어 미나리의 생명력에 대한 이야기 등 그녀의 파격적이고 장난기 많은 성격은 이야기의 중요한 부분을 형성합니다. '미나리' 속 순자의 캐릭터는 다차원적이었고, 그녀는 전통적인 기대에 도전하는 할머니로 묘사되어 역할에 복잡성의 층을 더했습니다. 윤유정의 순자에 대한 묘사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여정의 수상은 그녀가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최초의 한국 여배우가 되었기 때문에 역사적이었습니다. 그녀의 수상은 그녀 개인의 재능을 인정받은 것일 뿐만 아니라 영화 산업에서 대표성을 위한 이정표가 되었고, 그녀가 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수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윤여정은 영화 평론가들과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폭넓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수상 가능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그녀의 연기는 오스카상에 이르기까지 평론과 토론에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영화의 성공과 관객들과 만들어낸 감정적인 울림이 윤유정의 특출난 작품을 인정하는 아카데미 투표자들의 결정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
글 보관함